안녕하세요, 님. 요즘 영상 편집은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닙니다. AI 기술이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도 적극 도입되면서 초보자도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는데요. 그 중심에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필모라와 캡컷입니다. 오늘 레터에서는 이들을 직접 사용해 본 후 비교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이번주 하이라이트
캡컷, 이럴 때 써보세요
필모라 무료 vs 유료, 무엇이 다를까?
최신 영상 트렌드 1분만에 살펴보기💡
#인사이트 #영상제작
캡컷 무료 버전 사용 후기
🔎 무료로 사용 가능한 기능은?
캡컷은 결제 없이 이용해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작업 창이 상당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타임라인 내역 역시 복잡하지 않아요. 텍스트, 템플릿, 스티커, 필터 등의 유/무료용 자료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편 100% 유료로만 제공하는 것으로는 워터마크 제거와 AI 기능입니다. 자동 캡션, AI 음성 생성, 배경 제거, 손떨림 보정, 카메라 트래킹…, 이는 월 9,900원의 유료 플랜을 결제해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무료 계정에게는 2회의 체험 기회가 주어져요.
🔎 캡컷은 이럴 때 좋아요
캡컷은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에서 개발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데스크톱과 모바일 모두 지원하며, 틱톡과 관련이 큰 만큼 SNS 채널 연동성이 좋습니다. 편집한 영상을 곧바로 틱톡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계정에 업로드 할 수 있어요.
필모라 무료 버전 사용 후기
🔎 무료 vs 유료, 무엇이 다를까?
필모라는 ‘AI 영상 편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이 아닌 데스크탑에 맞추어져 있으며, 기본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친숙해요.
캡컷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거의 동일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필모라에서만 볼 수 있는 것으로는 오디오 채널의 사운드 밸런스, 피치 조정이나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등의 고급 기능이 있어요. 캡컷과 마찬가지로, AI를 마음껏 사용하려면 유료 플랜을 결제해야 해요.
🔎 필모라 vs 캡컷,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할까?
어떤 프로그램이 최적의 선택인지는 유저의 제작 목적과 작업 스타일에 따라 달라져요. 필모라는 다양한 이펙트, 트랜지션, 고급 편집 기능을 통해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한편 캡컷은 어떤 사람이 쓰면 좋을까요?